닫기

로그인

콘텐츠 바로가기

(사)한국디지털경영학회는
ICT융합기반의 글로벌 디지털경영 선도기관

존경하는 디지털경영학회 회원 여러분!!

디지털 기술의 융복합적인 활용을 통하여 기존의 산업경제 지향적인 비즈니스 유형, 비즈니스 프로세스, 조직구조, 조직무화 등을 디지털경영 방식으로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창출을 통하여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디지털경영이 글로벌하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디지틸경영은 경영, 컴퓨터, 마케팅, 사회, 문화, 정책, 기술 등 여러가지 이슈들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디지털경영에 관련된 제 분야의 교육과 연구는 개별적으로 진행된 관계로 디지털경영에 대한 공동의 담론을 형성하는데 한계가 있었으며, 통합적 관점에서 디지털경영에 대한 연구와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음으로써 새로운 학문적 토대를 마련하고 사회적 현상을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에 보 학회에서는 디지털경영에 대한 학문적 이론의 개발과 연구를 체계화하고 연구자 상호간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의 기회를 만들며, 조직이 직면한 디지털경영에 관련된 문제해결을 지원함으로써 우리나라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학계, 산업계, 연구소,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디지털 경영에 대한 학술활동과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본 학회는 디지털경영에 관련된 디지털 미디어, 디지털 통신, 디지털 방송, 디지털 코텐츠, 디지털 문화, 디지털 사회, 디지털 유통, 디지털 금융, 디지털 물류, 디지털 정책, 디지털 기술, 디지털 교육 그리고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비교 등에 대한 학제간 연구와 실사구시적인 적용을 통하여 디지털 경영의 발전과 한국이 세계적인 디지털 강국으로 성장하기 위한 학술적인 기반과 실무적인 지침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배경하에 본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경영학회(The Korean Academic Society of Digital Business Administration, 약칭 KASDBA)는 전문성과 실천역량 그리고 봉사정신을 갖춘 학/산/연/관에 종사하는 지식인들이 그동안 축적한 자신들의 지식을 디지털경영의 글로벌 확산을 위하여기여하고자 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경영학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