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로그인

콘텐츠 바로가기
제목 데이터와 AI를 활용한 궁극의 개인화-고객 생애 가치 향상을 위한 미디어 활용 전략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시 2019-08-16 17:48:12
첨부파일 데이터와 AI를 활용한 궁극의 개인화-고객 생애 가치 향상을 위한 미디어 활용 전략.pdf
내용

고객 여정이 다변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비스로 유입된 신규 고객이 실제로 제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고객 생애 가치(LTV)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개인화가 가능한 앱 푸시나 문자 메시지, 이메일 같은 온드 미디어(owned media) LTV 향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고객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개인화된 리텐션 마케팅(retentionmarketing) 전략을 알아보고, 높은 수준의 마케팅 자동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애피어(Appier)의 아이쿠아(AIQUA)에 대해 살펴본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레포트를 참고하기바란다.


<주요 내용>

-LTV향상을 원한다면, ‘온드 미디어에 주목해야

-핵심은고객 행동 데이터에 기반한 개인화

-복잡한데이터 분석과 캠페인 집행 과정이 장애물

-온드 미디어활용을 극대화하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아이쿠아

-알림 메시지개인화로 CTR 36% 높인 OTT 서비스

-창의적인리텐션 마케팅 시나리오 구축으로 이어져야

이전글  ▲ 인공지능의 이해-설명가능한 AI
다음글  ▼ 자동화를 넘어 지능화로-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끄는 스마트팩토리의 진화